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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나모펀딩 ('https://namofunding.co.kr/' 이하 '회사')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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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금융사고 조사,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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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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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목적 |
수집하는 개인정보 |
회원가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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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인증 |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가입통신사업자,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계좌등록 |
(필수) 예금주명, 거래은행명, 계좌번호 |
원천징수 및 현금영수증 발급 |
(필수) 주민(법인) 등록번호, 휴대폰번호 |
연계대출 투자시 |
(필수) 이메일(아이디), 성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성별, 가입통신사업자, 휴대폰 번호 |
연계대출 이용시 |
·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발급일, 연락처, 주소(자택, 직장), E-mail, 본인인증정보, 직장정보, 성별, 국적, 운전면허정보,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등 · 신용거래정보 : 대출 , 보증 , 담보제공 , 당좌거래 , 신용카드 , 할부금융 , 시설대여와 금융거래 등 상거래와 관련하여 그 거래의 종류 , 기간 , 금액 및 한도 등에 관한 사항 · 신용도정보 : 연체 , 부도 , 대위변제 , 대지급 , 신용질서 문란행위와 관련된 금액 및 발생ㆍ해소시기 등에 관한 사항 · 신용능력정보 : 재산 , 채무 , 소득의 총액 , 재무상태표 , 납세실적 등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공공기관정보 : 개인회생 , 파산 , 면책 등에 관한 신청 및 법원의 결정 관련정보 , 채무불이행자명부 등재·말소 결정 , 체납정보 , 주민등록관련정보 , 사회보험료·공공요금·수수료 관련 정보 등 · 신용관련정보 : 신용등급 , 신용평점 , 신용평가모형 , 개인회생관련정보 , 신용조회기록 등 · 기타 계약의 체결·이행·유지·관리 등과 관련하여 본인이 제공한 정보 |
대출상담신청 |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선택)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담보물건 정보 |
② 회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1.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입력하는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전화상담,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본인의 동의하에 제3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IP주소, 디바이스정보, 쿠키 등 일부 정보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 생성되어 수집됩니다.
제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제공받은 시점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되며,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전항의 보유·이용기간이 종료되더라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국세기본법
보존 기간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투자 , 대출계약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③ 전항의 보유·이용기간이 종료되더라도,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를 관계법령에서 정한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 정보주체의 동의 ,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 및 제 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 목적 |
제공 항목 |
보유 기간 |
(사)금융결제원 |
중앙기록관리기관 업무수행 및 마이데이터 중계기관 업무수행 |
성명, 고유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금융거래정보 |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에 따라, 제공받는 날로부터 10년간 보관하며,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
(주)페이게이트 |
본인확인, 계좌발급 및 투자금관리서비스 업무 수행 (투자금관리번호 발급, 투자금 이체, 상환금 정산 관리 등) |
성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투자금관리번호 및 출금계좌정보, 금융거래정보 |
제공받는 날로부터 금융거래 종료 또는 회원탈퇴일 후 5년간 보관하며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
NICE평가정보(주) |
신용도 평가 및 실명확인 등 신용조회회사의 업무 |
a.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소, 성별, 국적, 직업, 연락처 등) |
제공받는 날로부터 금융거래 종료 또는 회원탈퇴일 후 5년간 보관하며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
전북은행 |
계좌발급 및 예치기관 업무 수행 |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출금계좌정보, 금융거래정보 |
제공받는 날로부터 금융거래 종료 또는 회원탈퇴일 후 5년간 보관하며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
한국신용정보원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해 금융기관의 정보등록 의무 |
성명, 고유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거래능력정보, 공공정보 |
신용정보법 및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에 따라, 제공받는 날로부터 5년간 보관하며,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
신용회복위원회 |
채무자의 개인회생 신청시 업무처리 |
대출잔액 및 대출계약정보 |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 ∙ 이용 |
제 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의 내용 |
㈜아이티이지 |
데이터 보관 및 인프라 관리 |
㈜로얼라이언스 |
플랫폼 유지보수 및 정보처리 업무 |
㈜티아이커머스 |
이벤트 경품발송 대행 |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 ”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 41조제 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 2020-7호 )”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정보주체는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 홈페이지에서 “회원탈퇴 ”를 클릭한 뒤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탈퇴가 가능합니다 .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조 제4항, 제 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⑦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⑧ "회사"는 정보주체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 ”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기한
"회사"가 보유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보유기간이 종료된 날, 또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 (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비밀번호는 단방향 암호화로 본인만이 알 수 있도록 처리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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